창세기 47:12 - 읽기 쉬운 성경 그리고 아버지와 형제들과 아버지의 온 집안에 자녀들의 숫자에 따라 먹을 양식을 대주었다. 현대인의 성경 또 요셉은 그의 아버지와 형제들과 그들의 모든 가족들에게 식구 수에 따라 양식을 공급하였다. 개역한글 또 그 아비와 형들과 아비의 온 집에 그 식구를 따라 식물을 주어 공궤하였더라 새번역 요셉은, 자기 아버지와 형제들과 아버지의 온 집안에, 식구 수에 따라서 먹거리를 대어 주었다. |
가뭄이 앞으로도 다섯 해나 더 계속될 것입니다. 아버님께서 거기 계시면 제가 잘 보살펴 드리겠습니다. 아버님과 아버님의 집안과 아버님께 딸린 모든 식구가 쪼들리지 않고 지낼 수 있게 해 드리겠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는 나를 형님들보다 앞서 이곳으로 보내셨습니다. 그것은 이 땅 위에 형님들의 자손을 살아남게 하고 놀라운 방법으로 형님들의 목숨을 지켜 주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요셉이 파라오에게 가서 말하였다. “저의 아버지와 형제들이 가나안 땅을 떠나 와 지금은 고센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들은 양 떼와 소 떼와 모든 재산을 다 가지고 왔습니다.”
곡식을 거두어들일 때가 되면 거둔 곡식의 오분의 일을 파라오에게 바쳐라. 나머지 오분의 사는 너희의 몫이다. 그것으로 땅에 씨앗도 뿌리고 너희와 너희 집안과 너희 자식들이 먹고 살아라.”
물론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도들로서 여러분에게 짐을 지울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 마치 어머니가 사랑으로 자기 아이들을 돌보듯이 여러분을 부드럽게 대하였습니다.
몸을 훈련하는 것도 조금은 가치가 있는 일이지만, 경건함에 이르기 위한 훈련은 모든 면에서 가치 있는 일이다. 이것은 이 세상에서의 생명뿐 아니라 앞으로 올 세상에서의 생명도 약속해 준다.
그러나 어떤 홀어미에게 자녀나 손자손녀가 있으면, 그들은 무엇보다 먼저 자기네 가족을 돌보고 부모와 조부모의 은혜를 조금이라도 갚아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그들의 종교적 의무를 다하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일이기도 하다.
그가 그대에게 생기를 되찾아 줄 것이며 늘그막에 그대를 돌보아 줄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사랑하는 며느리가 낳은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이 며느리는 일곱 아들보다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