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26:12 - 읽기 쉬운 성경 이삭은 그 땅에 곡식을 심었다. 그리고 그 해에 백 배의 수확을 거두어들였다. 주께서 그에게 복을 주셨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성경 이삭은 그 땅에 농사를 지었다. 여호와께서 축복하시므로 그 해에 백 배의 결실을 얻었고 개역한글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새번역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를 지어서, 그 해에 백 배의 수확을 거두어들였다. 주님께서 그에게 복을 주셨기 때문이다. |
우리는 당신을 괴롭히지 않고 언제나 잘 대접했으며 당신을 평안히 보내주었소. 그처럼 당신도 우리를 해치지 않겠다고 맹세해 주시오. 당신은 분명히 주께 복을 받은 사람이오.”
얼마 동안 이 땅에 머물러라. 나는 너와 함께하며 네게 복을 주겠다. 내가 이 모든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겠다. 그리고 내가 네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한 맹세를 반드시 지키겠다.
제가 처음 여기 왔을 때만 해도 보잘것없던 장인어른의 재산이 지금은 크게 불어났습니다. 주께서는 제가 장인어른을 위해 하는 일마다 잘 되게 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언제쯤이나 제 식구들을 위해 일해 보겠습니까?”
주께서 욥의 남은 생애를 처음보다도 더 많이 축복하셨다. 그래서 욥은 양을 만 사천 마리, 낙타를 육천 마리, 소를 천 겨리, 그리고 나귀를 천 마리나 가지게 되었다.
온 땅에 곡식이 풍성하게 하소서. 언덕배기에서는 이삭들이 물결치게 하소서. 온갖 과일이 레바논의 수풀처럼 풍성하게 하시고 사람들은 들판의 풀처럼 성읍들을 가득가득 메우게 하소서.
“그들이 뿌린 씨는 잘 자랄 것이다. 포도나무는 열매를 맺고 땅은 소출을 낼 것이며 하늘은 비를 내릴 것이다. 이 땅에 남은 백성에게 내가 이 모든 것들을 내려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씨는 좋은 땅에 떨어졌다. 좋은 땅에서 싹이 나고 점점 자라서 열매를 맺었다. 그래서 삼십 배 또는 육십 배가 된 것도 있었고, 백 배가 된 것도 더러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