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3:25 - 읽기 쉬운 성경 그들은 성읍들을 부수고, 저마다 기름진 밭에는 돌을 던져 돌로 덮어 버렸다. 그리고 샘이란 샘은 모두 메우고, 좋은 나무도 모두 베어 버렸다. 마침내 길하레셋 성읍만 무너지지 않고 남았는데 그 성도 무릿매로 무장한 군인들이 둘러싸고 공격하였다. 현대인의 성경 성을 파괴하며 모든 옥토에 돌을 던져 못쓰게 하고 모든 샘을 메우며 좋은 나무들을 베어 버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길 – 하레셋만 남았는데 투석병들이 그 성을 포위하고 공격하였다. 개역한글 그 성읍을 쳐서 헐고 각기 돌을 던져 모든 좋은 밭에 가득하게 하고 모든 샘을 메우고 모든 좋은 나무를 베고 길하레셋의 돌들은 남기고 물맷군이 두루 다니며 치니라 새번역 그들은 또 성읍들을 파괴하고, 옥토에는 모두 돌을 던져서, 돌로 가득 채웠다. 물이 나는 샘을 모두 메우고, 좋은 나무를 모두 쓰러뜨려서 길하레셋의 돌담만 남겼는데, 그 곳도 무릿매꾼들이 포위하고 공격하였다. |
이삭은 아버지 아브라함 때에 팠던 우물들을 다시 팠다. 이 우물들은 아브라함이 죽은 뒤에 블레셋 사람들이 메워 버린 것들이다. 이삭은 그 우물들을 그의 아버지가 부르던 이름 그대로 불렀다.
다윗은 또한 모압 사람들도 쳐서 정복하였다. 그는 그들을 땅바닥에 한 줄로 쭉 드러눕게 한 다음, 줄로 재어서 두 줄 길이 안에 든 사람들은 죽이고, 한 줄 길이 안에 든 사람들은 살려 주었다. 이렇게 하여 모압은 다윗의 속국이 되어 그에게 조공을 바쳤다.
임금님들은 모든 요새 성읍과 큰 성읍들을 모두 무너뜨릴 것입니다. 그리고 온갖 좋은 나무를 모두 베어 버리고, 물이 솟는 샘이란 샘은 모두 메우고, 기름진 밭들은 모두 돌로 덮어 버릴 것입니다.”
이것은 모압에게 내리신 말씀이다. 그 날 밤 모압이 망한다. 원수의 군대가 알의 재산을 빼앗아 가던 그 밤에. 그 날 밤 모압이 망한다. 원수의 군대가 길의 재산을 빼앗아 가던 그 밤에.
그러니 모압 백성이 소리 내어 울게 하여라. 모두들 모압을 위해 소리 내어 울게 하여라. 길하레셋 에서 먹던 건포도과자를 그리며 슬피 울어라. 넋을 놓고 소리쳐 울어라.
주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모압을 괴롭히거나 자극하여 전쟁을 일으키지 말아라. 나는 그들의 땅을 한 치도 너희에게 주지 않겠다. 아르 땅은 내가 롯의 자손들의 몫으로 준 것이다.’
그날 하루 종일 아비멜렉은 세겜을 공격하여 마침내 그 성읍을 빼앗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죽였다. 그런 다음 그는 성읍을 무너뜨리고 그 위에 소금을 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