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25:2 - 읽기 쉬운 성경 그두라는 아브라함에게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아 주었다. 현대인의 성경 그녀는 시므란, 욕산, 므단, 미디안, 이스박, 수아를 낳았으며 개역한글 그가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았고 새번역 그와 아브라함 사이에서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가 태어났다. |
그래서 미디안의 상인들이 지나갈 때에 그들은 요셉을 우물에서 끌어 올려 은 이십 세겔을 받고 이스마엘 사람들에게 팔아 넘겼다. 이스마엘 사람들은 요셉을 이집트로 데려갔다.
그들은 미디안에서 출발하여 바란으로 갔다. 그곳에서 장정 몇 사람을 데리고 이집트 왕 파라오를 찾아갔다. 파라오는 하닷에게 집과 먹을 양식을 주고 땅도 주었다.
욥이 이러한 재난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친구 세 사람이 저마다 집을 나섰다. 그들은 데만 사람 엘리바스와 수아 사람 빌닷과 나아마 사람 소발이었다. 그들은 서로 만나서 함께 욥을 문병하고 그를 위로하기로 하였다.
모압 사람들이 미디안 장로들에게 말하였다. “마치 소가 들판의 풀을 다 뜯어먹듯 이 큰 무리가 우리 둘레에 있는 것을 모두 먹어치우고 있습니다.” 그때 모압의 왕은 십볼의 아들 발락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