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18:9 - 읽기 쉬운 성경 유다 왕 히스기야 제 사년, 곧 이스라엘 왕 엘라의 아들 호세아 제 칠년에 앗시리아 왕 살만에셀이 쳐들어와 사마리아를 에워싸고 현대인의 성경 히스기야왕 4년 곧 이스라엘의 호세아왕 7년에 앗시리아의 살만에셀왕이 이스라엘을 침략하여 사마리아성을 포위하였다. 개역한글 히스기야왕 사년 곧 이스라엘 왕 엘라의 아들 호세아 칠년에 앗수르 왕 살만에셀이 사마리아로 올라와서 에워쌌더라 새번역 히스기야 왕 제 사년 곧 이스라엘의 엘라의 아들 호세아 왕 제 칠년에, 앗시리아의 살만에셀 왕이 사마리아를 포위하여, |
“이스라엘은 사자들에게 쫓겨서 흩어진 양 떼이다. 이스라엘을 가장 먼저 잡아먹은 것은 앗시리아의 왕이었고, 맨 나중으로 이스라엘의 뼈를 먹은 것은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이었다.”
그러므로 네 백성을 공격하는 전쟁의 함성이 들려오리라. 전쟁의 날에 어머니들이 자식들과 함께 땅바닥에 내동댕이쳐져 산산조각이 나고 살만 이 벳아벨을 무너뜨렸던 것처럼 네 요새들이 모두 무너질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사마리아를 돌무더기로 만들고 포도밖에 심을 것이 없는 곳으로 만들리라. 사마리아 성의 돌들을 골짜기에 쏟아 붓고 그 성의 기초가 다 드러나게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