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 2:2 - 읽기 쉬운 성경 그러니 너희도 이 땅에 사는 사람들과 결코 계약을 맺지 말아라. 그리고 그들의 제단을 모두 헐어 버려라.’ 그러나 너희는 나에게 순종하지 않았다. 어찌하여 너희가 그런 일을 저질렀느냐? 현대인의 성경 너희도 이 땅에 사는 사람들과 계약을 맺지 말고 그들의 단을 헐어버려라’ 고 했는데 너희는 내 말에 불순종하였다. 너희가 어째서 이렇게 하였느냐? 개역한글 너희는 이 땅 거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며 그들의 단을 헐라 하였거늘 너희가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하였도다 그리함은 어찜이뇨 새번역 너희는 이 땅의 주민과 언약을 맺지 말고, 그들의 단을 헐어야 한다’ 하였다. 그러나 너희는 나의 말에 순종하지 않았다. 너희가 어찌하여 이런 일을 하였느냐? |
주께서 하시는 말씀이시다. “네 조상들이 나에게서 무슨 허물을 찾아냈기에 나를 멀리 떠나 쓸모없는 우상을 쫓아다니다가 자신들도 쓸모없는 인간들이 되고 말았단 말이냐?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 손에 넘겨주시는 모든 민족을 완전히 멸하여야 한다.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고 그들의 신을 섬기지도 말아라. 그것이 너희에게 올가미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에 예수께서는 타오르는 불꽃 가운데 나타나셔서,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벌을 내리실 것입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히위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아마도 당신들은 우리 가까이에 사는 사람들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당신들과 조약을 맺을 수 있겠소?”
심판이 시작될 때가 다가왔습니다. 심판은 하나님의 가족에 대한 심판으로 시작됩니다. 심판이 먼저 우리에게서 시작된다면, 하나님의 기쁜 소식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의 끝은 어떠하겠습니까?
그러면서 나는 너희에게 말하였다. “나는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너희가 아모리 사람의 땅에서 살고 있으나 그들의 신을 섬겨서는 안 된다.” 그러나 너희는 내 말을 듣지 않았다.’”
주께서 예언자를 보내셨다. 그가 이렇게 말하였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는 이집트 땅, 너희가 종살이하던 땅에서 너희를 데리고 나왔다.
기드온은 그 금으로 에봇을 만들어 자기가 사는 오브라 성읍에 두었다. 그러자 온 이스라엘이 그곳에서 그 에봇을 섬김으로써 주를 배반하였다. 그리고 그것은 기드온과 그 집안에 올가미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