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9:6 - 읽기 쉬운 성경 그러나 그들 가운데 몇 사람은 그 날에 유월절을 지키지 못 하였다. 주검에 몸이 닿아서 부정을 탔기 때문이었다. 그들은 그날 모세와 아론을 찾아 와서 현대인의 성경 그러나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은 시체를 만져 더러워졌기 때문에 그 날 밤에 유월절을 지킬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들은 모세와 아론에게 가서 개역한글 때에 사람의 시체로 인하여 부정케 되어서 유월절을 지킬 수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들이 당일에 모세와 아론 앞에 이르러 새번역 그런데 주검에 몸이 닿아 부정을 타서, 그 날 유월절을 지킬 희생제물을 바칠 수 없는 사람이 생겼다. 그 날, 그들이 모세와 아론 앞으로 나와서, |
내가 자네에게 충고 한 마디 할 터이니 내 말을 잘 들어 보게. 그렇게 하면 하나님께서도 자네와 함께 하실 걸세. 자네가 백성의 대표가 되어 그들의 문제를 하나님께 말씀드리게.
그런데 그 이스라엘 여자의 아들이 주의 이름을 모독하면서 저주하는 말을 하였다. 사람들이 그를 모세에게 끌고 왔다.(그 남자의 어머니는 단 가문의 디브리라는 사람의 딸로서 이름은 슬로밋이었다.)
누구든지 들판에 나가 있다가 칼에 맞아 죽은 사람이나 그냥 자연스럽게 죽은 사람의 주검에 몸이 닿을 수 있다. 그리고 사람의 뼈나 무덤에 몸이 닿을 수도 있다. 그런 사람은 이레 동안 부정하다.
그런 다음 정결한 사람이 우슬초를 정결하게 하는 물에 적시어, 장막 위와 모든 그릇과 장막 안에 있던 사람들에게 뿌린다. 그리고 사람의 뼈나 무덤에 몸이 닿았거나, 칼에 맞아 죽은 사람이나, 그냥 자연스럽게 죽은 사람의 주검에 몸이 닿은 사람에게도 그 물을 뿌린다.
모세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는 주검에 닿아 부정을 탔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어찌하여 우리가 다른 이스라엘 사람들과 함께 정해진 때에 유월절 제물을 바칠 수 없습니까?”
그 뒤에 유대 사람들이 예수를 가야바의 집에서 로마 총독의 관저로 끌고 갔다. 이미 이른 아침이었다. 유대 사람들은 부정을 타지 않고 유월절음식을 먹으려고 관저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