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3:32 - 읽기 쉬운 성경 레위 사람들의 지도자들 가운데서도 최고 책임자는 제사장 아론의 아들인 엘르아살이었다. 그가 성소를 지키는 일을 맡은 이들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았다. 현대인의 성경 그리고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이 성소의 모든 일을 감독하며 레위인의 모든 지도자를 지휘하는 총지도자로 임명되었다. 개역한글 제사장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은 레위인의 족장들의 어른이 되고 또 성소를 맡을 자를 통할할 것이니라 새번역 레위 사람의 최고 원로는 제사장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이고, 그는 성소의 일을 맡은 이들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았다. |
제사장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은 불 켜는 기름과, 향기로운 향과 날마다 드리는 곡식제물과, 기름 붓는 의식에 쓰이는 기름을 책임진다. 그는 성막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 곧 거룩한 물건들과 거기 딸린 기구들을 책임진다.”
그들이 이것들을 꾸리거나 옮길 때에는 반드시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지시를 따라서 하여야 한다. 또한 그들은 그들이 옮기는 모든 짐을 지키는 책임도 져야 한다.
쉰 살이 넘은 사람이라도 보초를 서는 일은 할 수 있다. 그렇게 하여 만남의 장막에서 일하는 다른 레위 사람을 도울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힘든 일을 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너는 레위 사람이 이렇게 맡은 일을 수행하게 하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