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3:25 - 읽기 쉬운 성경 게르손 자손이 만남의 장막에서 맡은 일은 성막과 성막 바로 위에 덮는 천막과 그 위에 얹는 덮개들과 만남의 장막 어귀의 휘장을 지키고, 현대인의 성경 게르손 집안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은 성막 덮개와 출입구 휘장과 성막과 제단을 두른 포장과 뜰 출입구 막과 밧줄을 맡아 관리하고 이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돕는 것이었다. 개역한글 게르손 자손의 회막에 대하여 맡을 것은 성막과 장막과 그 덮개와 회막 문장과 새번역 게르손 자손이 회막에서 맡은 일은, 성막과 장막과 그 덮개와 회막 어귀에 치는 휘장과 |
히스기야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을 각기 맡은 임무에 따라 갈래별로 나누었다. 그리고 그들에게 번제물을 드리는 일, 축하제물을 드리는 일, 성전 예배를 드리는 일, 주의 성전 대문 안에서 감사와 찬양의 노래를 부르는 일을 갈라 맡겼다.
그 대신에 레위 사람들은 계약궤를 모신 성막을 보살피게 하여라. 그리고 거기에 딸린 모든 기구와 비품을 맡아 보살피게 하여라. 그들은 성막과 거기 딸린 모든 기구를 옮겨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보살피고 그 둘레에 진을 치고 살아야 한다.
그것은 마치 집을 떠나 여행을 가는 사람의 이야기와도 같다. 그는 집을 떠날 때에 종들에게 집을 잘 돌보도록 각자에게 일을 맡긴다. 문지기에게는 깨어서 잘 지키라고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