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들은 먹을 것과 물을 가지고 이스라엘 사람을 맞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발람을 써서 우리를 저주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께서는 그 저주를 바꾸어 복이 되게 하셨다.”
민수기 24:10 - 읽기 쉬운 성경 발락은 발람 때문에 화가 치밀어 올랐다. 그는 두 손을 마주치며 발람에게 말하였다. “내가 내 원수들에게 저주를 빌어 달라고 당신을 불렀건만 당신은 이렇게 세 번씩이나 그들에게 복을 빌어 주었소. 현대인의 성경 그러자 발락은 몹시 화가 나서 손바닥을 치며 발람에게 말하였다. “내 원수를 저주하라고 내가 당신을 불러왔는데 오히려 당신은 그들을 세 번씩이나 축복하였소. 개역한글 발락이 발람에게 노하여 손뼉을 치며 발람에게 말하되 내가 그대를 부른 것은 내 원수를 저주하라 함이어늘 그대가 이같이 세번 그들을 축복하였도다 새번역 발락은 발람에게 크게 분노하여, 주먹을 불끈 쥐고 떨면서 말하였다. “내가 당신을 부른 것은 내 대적을 저주하여 달라고 부른 것이었소. 그러나 보시오! 당신은 오히려 이렇게 세 번씩이나 그들에게 복을 빌어 주었소. |
그 사람들은 먹을 것과 물을 가지고 이스라엘 사람을 맞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발람을 써서 우리를 저주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께서는 그 저주를 바꾸어 복이 되게 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너는 이렇게 예언하면서 두 손을 마주 쳐라. 그 칼이 두 번 아니 세 번이라도 내려칠 것이다. 마구잡이로 죽이는 칼 수많은 사람을 죽이는 칼이 사방에서 그들을 에워싸고 좁혀 들어 올 것이다.
‘이집트에서 나온 한 민족이 온 땅을 덮고 있습니다. 이제 오셔서 나를 위해 그들에게 저주를 퍼부어 주십시오. 그러면 내가 그들과 싸워 몰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그대의 수고에 대하여 아주 넉넉하게 갚아드리겠으며 그대가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그대로 하겠습니다. 그러니 오셔서 나를 위해 저 백성에게 저주를 빌어 주십시오.’”
그들이 나보다 훨씬 강하여 나로서는 당해 낼 수가 없습니다. 이제 오셔서 이 백성을 저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만 해 주시면 내가 그들을 쳐부수어 이 땅에서 몰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축복하는 사람은 복을 받고 당신이 저주하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발락이 발람에게 따졌다. “지금 무슨 짓을 하고 있습니까? 나는 당신을 내 원수들에게 저주를 빌어 달라고 불러 왔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지금 그들에게 복만 빌어 주고 있습니다.”
그분께서 사자처럼 암사자처럼 웅크리고 누우셨으니 누가 감히 그분을 깨우겠느냐? 너에게 복을 비는 사람마다 복을 받고 너에게 저주를 비는 자마다 저주를 받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