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10:30 - 읽기 쉬운 성경 호밥이 대답하였다. “나는 가지 않겠네. 나는 내 고향 내 친척에게로 돌아가려네.” 현대인의 성경 “아니오, 가지 않겠습니다. 나는 친척들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개역한글 호밥이 그에게 이르되 나는 가지 아니하고 내 고향 내 친족에게로 가리라 새번역 호밥이 모세에게 말하였다. “나는 가지 못하네. 나는 내 고향 내 친척에게로 가야 하네.” |
“누구든지 내게로 오는 사람은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 아내나 아들딸, 형제자매를 나보다 더 사랑하면 안 된다. 그런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내 제자가 되려는 사람은 자기 자신보다도 나를 더 사랑해야 한다!
이 모든 사람은 죽을 때에도 여전히 믿음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살아 있는 동안에 약속된 것들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다만 그것들을 멀리서 보았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기뻐하였습니다. 그리고 자기들이 이 땅에서는 타향 사람이며 나그네일 뿐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불러 장차 그에게 유산으로 주실 땅으로 가라고 분부하셨습니다. 그는 믿음으로 순종하고 떠났습니다. 그때에 그는 자기가 갈 곳이 어디인지도 몰랐습니다.
모세의 장인은 겐 사람이었는데, 그의 후손인 유목민들이 종려나무 성읍인 여리고를 떠나, 유다 자손과 함께 유다 광야로 올라갔다. 이곳은 아랏에 가까운 네겝에 있었다. 그들은 그곳에 살고 있던 아말렉 사람들 가운데 자리 잡고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