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 2:3 - 읽기 쉬운 성경 곡식예물 가운데서 살라 바치고 남는 것은 아론과 그 아들들의 몫이다. 이것은 주께 바치는 예물 가운데서 지극히 거룩한 부분이다. 현대인의 성경 그 소제물의 남은 것은 아론과 그 자손들에게 주어라. 이것은 나 여호와에게 바친 화제 중에서 아주 거룩한 것이다. 개역한글 그 소제물의 남은 것은 아론과 그 자손에게 돌릴찌니 이는 여호와의 화제 중에 지극히 거룩한 것이니라 새번역 곡식제물 가운데서 살라 바치고 남은 것은 아론과 그 아들들의 몫이다. 이것은 나 주에게 살라 바치는 제물에서 온 것이므로, 가장 거룩한 것이다. |
그가 내게 말하였다. “이 곳은 제사장들이 면죄제물과 정결제물을 삶고 곡식제물을 굽는 장소이다. 그 제물들을 바깥뜰로 가지고 나갔다가, 그 거룩한 제물 때문에 백성이 해를 입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따로 떼어 바친 넓적다리 고기와 높이 들어 바치는 가슴 고기는 반드시 불살라 바치는 기름기와 함께 가져와, 주 앞에서 높이 들어 바치는 제물로 높이 들어 바쳐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주께서 명하신 대로 그것들은 형님과 형님의 자손들이 차지할 몫이 됩니다.”
그는 정결제물이나 번제물을 잡는 거룩한 곳에서 그 숫양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배상제물로 바치는 제물은 정결제물과 마찬가지로 제사장의 몫이다. 그것은 지극히 거룩한 것이다.
위에 말한 것 가운데 어느 하나에라도 잘못이 있을 때에, 이렇게 하여 제사장이 그 사람의 죄를 속하여 주면, 그는 무슨 죄를 지었든 용서받을 것이다. 남는 제물은 곡식 제물을 드릴 때와 마찬가지로 제사장의 몫이 된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이 명령을 전하여라. 번제물을 바칠 때에 지켜야 할 규정은 다음과 같다. 번제물은 아침이 될 때까지 밤새도록 제단의 화로 위에 있어야 하고 제단의 불은 끊임없이 타고 있어야 한다.
가장 거룩한 제물 가운데 불살라 바치지 않은 것은 너의 것이다. 곡식제물과 정결제물과 그들이 내게 되돌려 주는 배상제물을 포함하여, 그들이 나에게 바치는 거룩한 제물 가운데 제단 위에서 불살라 바치고 남은 것은, 너와 너의 아들들에게 지극히 거룩한 것이다.
내가 이스라엘의 모든 가문 가운데서 너희 조상을 뽑아 나의 제사장으로 삼고, 나의 제단으로 올라와 향을 피우고 내 앞에서 에봇을 입게 하였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이 불살라 바치는 제물을 모두 너희 가문의 몫으로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