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이 있은 뒤에도 여로보암은 여전히 그 악한 길에서 돌아서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제사장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나 뽑아 산당의 제사장으로 세웠다.
열왕기하 3:3 - 읽기 쉬운 성경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을 죄에 빠뜨린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저지른 것과 같은 죄들에 매여, 거기서 돌아서지는 않았다. 현대인의 성경 그러나 그는 이스라엘 백성을 죄의 길로 인도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을 그대로 본받아 범죄하고 거기서 떠나지 못하였다. 개역한글 그러나 저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그 죄를 따라 행하고 떠나지 아니하였더라 새번역 그러나 이스라엘을 죄에 빠뜨린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저지른 것과 같은 죄에서는 벗어나지 못하고, 그로부터 완전히 돌아서지도 못하였다. |
이런 일이 있은 뒤에도 여로보암은 여전히 그 악한 길에서 돌아서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제사장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나 뽑아 산당의 제사장으로 세웠다.
그러나 너는 너보다 앞서 있던 모든 왕보다 더 악한 일을 하였다. 너는 네 자신을 위하여 다른 신들을 만들고, 우상을 부어 만들어 나의 화를 돋우었다. 그리고 나를 네 등 뒤로 밀어 던졌다.
그는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지은 죄를 따라 짓는 것 정도는 하찮게 여기고, 한 발 더 나아가 시돈 왕 엣바알의 딸인 이세벨과 결혼하여 바알을 섬기고 예배까지 하였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이스라엘에게 죄를 짓게 한 여로보암 집안의 죄에서 돌아서지 않았다. 그들은 여전히 여로보암의 길을 따라 걸었고, 사마리아에는 아세라 장대도 그대로 서 있었다.
주께서 이스라엘이 다윗 집안에서 찢어져 나가게 하셨을 때 이스라엘 사람들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을 왕으로 세웠다. 그러나 여로보암은 이스라엘을 꾀어 주를 따르지 못하게 하고 큰 죄를 짓게 하였다.
마침내 주께서 그의 종 예언자들을 보내어 경고하신 대로 그들을 당신 앞에서 내쫓으셨다. 그리하여 이스라엘 백성은 포로가 되어 고국을 떠나 앗시리아로 끌려가 지금까지 그곳에 있다.
므낫세는 유다로 하여금 나 주가 보기에 악한 일을 하도록 잘못 인도하는 죄를 지었다. 거기다가 그는 죄 없는 사람을 너무 많이 죽여서 예루살렘을 이 끝에서부터 저 끝까지 피로 가득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