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다음 다윗이 말하였다. “레위 사람 말고는 아무도 하나님의 궤를 메어서는 안 된다. 주께서 그들을 택하여 주의 궤를 메고 영원히 주를 섬기게 하셨기 때문이다.”
민수기 3:6 - 읽기 쉬운 성경 “너는 레위 가문을 불러내서 제사장 아론에게 맡겨 그를 돕게 하여라. 현대인의 성경 “너는 레위 지파 사람들이 제사장 아론을 도와 일할 수 있도록 하며 개역한글 레위 지파로 나아와 제사장 아론 앞에 서서 그에게 시종하게 하라 새번역 “너는 레위 지파를 불러내어, 그들을 제사장 아론 밑에 두고 그를 돕게 하여라. |
그런 다음 다윗이 말하였다. “레위 사람 말고는 아무도 하나님의 궤를 메어서는 안 된다. 주께서 그들을 택하여 주의 궤를 메고 영원히 주를 섬기게 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니 그들이 할 일은 아론의 자손이 주의 성전에서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그들은 성전 뜰과 방들을 보살피고, 모든 거룩한 물건들을 깨끗이 닦고, 하나님의 성전에 필요한 다른 모든 일을 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내 아들들아, 이제 너희에게 맡겨진 일을 게을리 하지 마라. 주께서 너희를 택하셔서 당신 앞에 서서 당신을 섬기고, 당신 앞에서 일하며, 제물을 바치게 하셨다.”
그러면 너희는 내가 이 명령을 내린 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명령은 나와 레위 지파 사이에 맺은 언약과 같은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만군의 주께서 말씀하신다.
나는 이스라엘 자손의 소유 가운데서 그 십분의 일을 레위 사람에게 준다. 이것은 그들이 만남의 장막을 위해 힘든 일을 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유산으로 주는 것이다.
그 다음에 만남의 장막과 레위 사단이 출발하여 모든 사단의 가운데에 서서 나아간다. 그들은 진을 칠 때와 같은 차례로 출발하되 각기 자기들이 속한 사단 안에서 제자리를 지켜야 한다.
그 때에 주께서 레위 가문을 따로 떼어서 주의 계약궤를 메게 하시고, 주 앞에 서서 섬기게 하고, 주의 이름으로 복을 빌어 주는 일을 하게 하셨다. 그들은 오늘날까지 그대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