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Biblia Online

Anuncios


Toda la Biblia A.T. N.T.




잠언 15:2 - 현대인의 성경

지혜 있는 자는 지식이 돋보이게 말하지만 미련한 자는 어리석은 말만 지껄여댄다.

Ver Capítulo

개역한글

지혜 있는 자의 혀는 지식을 선히 베풀고 미련한 자의 입은 미련한 것을 쏟느니라

Ver Capítulo

새번역

지혜로운 사람의 혀는 좋은 지식을 베풀지만, 미련한 사람의 입은 어리석은 말만 쏟아낸다.

Ver Capítulo

읽기 쉬운 성경

지혜로운 사람의 혀는 사람들의 지식을 넓혀 주지만 미련한 사람의 입은 어리석음만 쏟아낸다.

Ver Capítulo



잠언 15:2
14 Referencias Cruzadas  

내 마음이 아름다운 시상에 젖어 왕을 위해 이 가사를 지으니 내 혀가 훌륭한 작가의 붓과 같구나.


그들이 입에서 토해 내는 말을 들어 보소서. 그들의 혀는 입 안에 있는 칼 같아서 “누가 우리 말을 듣겠느냐?” 하고 말합니다.


슬기로운 사람은 자기가 아는 것을 나타내지 않지만 미련한 사람은 자기의 어리석음을 떠벌리고 다닌다.


슬기로운 사람은 생각하고 행동하지만 미련한 자는 자기의 어리석음을 드러낸다.


대답 한마디 잘해서 사람이 기쁨을 얻는 일은 얼마든지 있다. 제때에 적절한 말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귀한 일인가!


의로운 사람은 대답할 말을 깊이 생각하여도 악인은 악한 말을 마구 내뱉는다.


지혜로운 사람은 지식을 전하지만 미련한 사람은 그렇지 못하다.


지혜로운 사람의 말은 언제나 신중성이 있고 설득력이 있다.


모든 일을 신중하게 하며 네 말에 지식이 깃들여 있음을 보여 주어라.


그래서 미련한 자는 말이 많은 법이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런데 그가 죽은 다음의 일을 누가 그에게 말해 줄 수 있겠는가?


걱정이 많으면 꿈이 생기고 말이 많으면 바보 같은 소리가 나오는 법이다.


주 여호와께서 나에게 할 말을 가르치셔서 피곤한 자를 격려하고 도와줄 수 있게 하시며 아침마다 나를 깨우치셔서 그의 가르치심을 알아듣게 하시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