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아들아 내 말을 지키고 내 명령을 네 마음에 간직하여라.
1 내 아들아, 내 말을 지키며 내 교훈을 잘 간직하여라.
1 내 아들아 내 말을 지키며 내 명령을 네게 간직하라
1 아이들아, 내 말을 지키고, 내 명령을 너의 마음 속 깊이 간직하여라.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시는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말씀들을 자네의 마음에 새겨두도록 하게.
내 아들아 네 아버지의 타이르는 말을 귀담아 듣고 네 어머니의 가르침을 거부하지 말아라.
지혜로운 사람은 지식을 간직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의 입은 멸망을 가까이 불러들인다.
내 아들아 내 가르침을 잊지 말고 내 계명을 마음에 간직하여라.
이 말이 네 눈에서 떠나지 않도록 네 마음속 깊이 간직하여라.
그 여자의 발은 죽음을 향해 내려가고 그 걸음은 스올로 곧장 내리 닫는다.
내 아들아 네 아버지의 명령을 지키고 네 어머니의 가르침을 저버리지 말아라.
그는 어떤 보상도 받아들이지 않고 아무리 많은 위자료도 거절할 것이다.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히려 하나님의 가르침을 듣고 따르는 사람들이 복 있는 사람들이다.”
좋은 땅에 떨어진 씨는, 말씀을 듣고 그것을 정직하고 선한 마음속에 굳게 간직하며 끝까지 참아 좋은 열매를 맺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누구든지 나를 사랑하면 내 가르침에 순종할 것이다. 내 아버지께서는 그를 사랑하실 것이다. 그리고 아버지와 나는 그에게 가서 그와 함께 살 것이다.
내가 ‘종이 그 주인보다 더 나을 수 없다.’ 고 너희에게 한 말을 기억하여라. 그들이 나를 박해하였으면 너희도 박해할 것이다. 그리고 내 말을 지켰으면 너희의 말도 지킬 것이다.
그러나 주 너희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지 않고, 너희가 알지도 못하는 신들을 따라 가려고,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하는 길을 따라 살지 않으면 너희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이 말씀을 읽는 사람과, 그것을 듣고 거기에 적힌 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위기의 시간이 가까워졌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천사가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이래서는 안 된다! 나는, 너나 네 형제자매 예언자들이나 이 책에 쓰여 있는 말씀을 지키는 모든 사람들과 같은 종이다. 경배는 하나님께 드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