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ia Todo Logo
La Biblia Online
- Anuncios -




잠언 6:16 - 읽기 쉬운 성경

16 주께서 미워하시는 것 여섯 가지 아니 도저히 참지 못하시는 것 일곱 가지가 있다.

Ver Capítulo Copiar

현대인의 성경

16 여호와께서 미워하고 싫어하는 것이 일곱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Ver Capítulo Copiar

개역한글

16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 곧 그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육 칠 가지니

Ver Capítulo Copiar

새번역

16 주님께서 미워하시는 것, 주님께서 싫어하시는 것이 예닐곱 가지이다.

Ver Capítulo Copiar




잠언 6:16
34 Referencias Cruzadas  

므낫세는 유다로 하여금 나 주가 보기에 악한 일을 하도록 잘못 인도하는 죄를 지었다. 거기다가 그는 죄 없는 사람을 너무 많이 죽여서 예루살렘을 이 끝에서부터 저 끝까지 피로 가득 채웠다.’”


그분은 여섯 가지 어려움에서 자네를 구해 주실 것이네. 아니, 일곱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어떠한 해악이 자네를 건드리지 못하게 해 주실 것이네.


주께서는 의로운 사람을 가려내신다. 그러나 악한 자들과 폭력을 좋아하는 자들을 마음으로부터 미워하신다.


그러나 나는 당신의 크신 자비를 힘입어 당신의 집에 들어갑니다. 당신의 거룩한 성전을 향하여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나 머리 숙여 절합니다.


주께서는 속이는 저울 눈금은 미워하시지만 정확한 저울추는 기뻐하신다.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은 주께서 미워하시지만 의로운 사람은 주께서 기뻐한다.


주께서는 거짓말하는 입술을 미워하시고 진실한 사람을 기뻐하신다.


악인을 의롭다고 선고하거나 죄 없는 사람을 죄 있다는 선고하는 것을 주께서는 모두 미워하신다.


서로 다른 저울과 됫박 이 둘을 주께서는 미워하신다.


주께서는 저울추를 속이는 것을 미워하신다. 정직하지 않은 저울은 나쁜 것이다.


거만한 눈과 교만한 마음이 곧 죄다 그것들은 사람을 악한 길로 인도한다.


주께서는 악한 자는 미워하시되 정직한 사람에게는 속마음을 털어놓으시기 때문이다.


너무 신기한 일이 셋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넷이 있으니


세상을 뒤흔들 일이 셋 세상이 감당하지 못할 일이 넷이 있으니


가장 작지만 땅에서 가장 지혜로운 것이 넷 있는데


발걸음이 늠름한 것이 셋 늠름하게 걸어 다니는 것이 넷이 있으니


그러므로 갑자기 들이닥친 재앙을 만나 순식간에 무너져 돌이킬 길이 없을 것이다.


교만한 눈 거짓말 하는 혀 죄 없는 사람의 피를 흘리는 손


주님을 두려워하는 것은, 곧 악을 미워하는 것이다. 나는 잘난 체 우쭐대며 악한 길을 가거나 거짓말하는 입을 미워한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것만은 분명히 알아두십시오. 만일 여러분이 나를 죽인다면 여러분 자신과 이 성읍과 이 성읍 사람들은 죄 없는 사람의 피를 흘린 죄 값을 받을 것입니다. 그것은 주께서 이 말씀을 여러분의 귀에 들려주라고 정말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에돔이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가 칼을 겨누어 형제를 뒤쫓으며 조금도 동정심을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끊임없이 화를 품고 분노의 불길을 한없이 불태웠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다마스쿠스가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쇠도리깨로 타작하듯이 길르앗을 타작하였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가사가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사람들을 모조리 잡아다가 에돔에게 팔아 넘겼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두로가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친족 사이의 계약을 기억하지 않고 사로잡은 사람들을 모조리 에돔에게 팔아 넘겼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모압이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에돔 왕의 뼈를 불태워 재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유다가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주의 법을 거역하고 그분의 규례를 지키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조상이 따르던 거짓 신들에 끌려 잘못된 길로 갔기 때문이다.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이 지은 세 가지 죄 때문에 아니 네 가지 죄 때문에 내가 나의 진노를 돌이키지 않으리라. 그들이 돈을 받고 의로운 사람을 팔고 신발 한 켤레 값에 곤궁한 사람을 팔아넘기기 때문이다.


아무도 이웃을 해치려는 마음을 품지 말아라. 거짓 맹세를 하지 말아라. 너희는 그런 짓을 즐겨서는 안 된다. 이런 것들은 모두 내가 미워하는 것들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창녀가 번 돈이나 남창이 번 돈을 주께 서원한 것을 갚는 헌금으로 주 너희 하나님의 성전에 드려서는 안 된다. 이 두 가지가 다 주 너희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그 여자와 이혼했던 첫 번째 남편은 그 여자를 다시 아내로 맞아들여서는 안 된다. 그 여자가 이미 더럽혀졌기 때문이다. 이런 일은 주께서 보시기에 역겨운 일이다. 너희는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유산으로 주시는 땅에 죄를 끌어들이지 말아라.


주 너희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틀리는 추와 되를 가지고 속임수를 쓰는 사람은 미워하신다.


부정한 것은 아무것도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고, 부끄러운 짓을 하거나 속이는 사람도 결코 들어가지 못합니다. 다만 자기 이름이 어린양의 생명책에 올라 있는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Síguenos en:

Anuncios


Anuncios


¡Síguenos en WhatsApp! Síguen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