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27:2 - 현대인의 성경 그러고서 그들은 예수님을 묶어서 끌고 가 총독 빌라도에게 넘겼다. 개역한글 결박하여 끌고 가서 총독 빌라도에게 넘겨주니라 God’s Promises: New Testament in North Korean 그 후 그들은 그분을 묶고 그분을 끌고 가서, 로마 총독인, 빌라도에게 그분을 넘겨주었다. 새번역 그들은 예수를 결박하여 끌고 가서, 총독 빌라도에게 넘겨주었다. 읽기 쉬운 성경 그들은 예수를 묶어 총독 빌라도에게 끌고 가서 넘겨주었다. |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을 세심하게 지켜 보다가 첩자들을 보내 의로운 체하며 어떻게 해서든지 예수님이 하는 말에서 구실을 찾아 그를 총독의 권한에 넘기려고 하였다.
로마의 티베리우스황제가 다스린 지 15년째가 되던 해에 본디오 빌라도는 유대 총독으로 있었다. 그리고 헤롯은 갈릴리 지방의 왕으로, 그의 형제 빌립은 이두래와 드라고닛 지방의 왕으로, 루사니아는 아빌레네 지방의 왕으로 있었으며
이른 아침 유대인 지도자들은 가야바의 집에서 예수님을 끌고 총독의 관저로 갔다. 그러나 그들은 더럽혀지지 않고 유월절 음식을 먹으려고 총독의 관저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곧 우리 조상의 하나님은 그의 종 예수님을 영광스럽게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이 예수님을 죽이라고 넘겨 주었을 뿐만 아니라 빌라도가 예수님을 놓아 주기로 했는데도 여러분이 빌라도 앞에서 그분을 거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