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25:3 - 읽기 쉬운 성경 그 해 넷째 달 구일이 되었을 때에 도성 안에 양식이 바닥나 백성이 먹을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현대인의 성경 그런데 성 안에 기근이 심하여 그 해 4월 9일에 백성들이 먹을 식량이 다 떨어지고 개역한글 그 사월 구일에 성중에 기근이 심하여 그 땅 백성의 양식이 진하였고 새번역 (그 해 넷째 달) 구일이 되었을 때에, 도성 안에 기근이 심해져서, 그 땅 백성의 먹을 양식이 다 떨어지고 말았다. |
자, 잘 들어라. 주 곧 만군의 주께서 예루살렘과 유다에서 사람들이 믿고 의지하는 것들을 모조리 빼앗아 가실 것이다. 먹을 것과 마실 물도 모두 빼앗아 가실 것이다.
시드기야 왕은 명령을 내려 예레미야를 근위대의 뜰에 가두게 하였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빵이 떨어질 때까지 빵 굽는 사람들의 거리에서 날마다 빵을 한 덩이씩 가져다가 예레미야에게 주게 하였다. 그래서 예레미야는 근위대 뜰 안에서 지내게 되었다.
“나 주가 하는 말이다. 누구든지 이 성읍에 남아 있는 사람은 전쟁이나 굶주림이나 염병으로 죽을 것이다. 그러나 누구든지 바빌로니아 군인들에게 항복하는 사람은 살 것이다. 그는 목숨만은 건질 것이다.
나 주 하나님이 이렇게 말한다. 내가 보내는 네 가지 무서운 심판인 전쟁과 기근과 들짐승과 전염병을 예루살렘에 보내어,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과 짐승들을 죽일 때 예루살렘의 형편이 얼마나 비참하겠는가?
네 성읍에 사는 사람들 가운데 삼분의 일은 성 안에서 염병에 걸려 죽거나 굶어 죽고, 삼분의 일은 성 밖에서 칼에 맞아 죽을 것이다. 나머지 삼분의 일은 내가 사방으로 흩어 보낸 다음 칼을 빼어 들고 그들의 뒤를 쫓을 것이다.
내가 너희의 양식을 끊어 버리면, 열 명의 여자가 너희 모두가 먹을 빵을 한 화덕에서 구울 것이다. 그런 다음 빵이 너무 적어서 저울로 달아 나누어 주리니 너희가 먹기는 먹어도 여전히 배가 고플 것이다.
만군의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사월의 금식, 오월의 금식, 칠월의 금식, 시월의 금식은 유다 백성에게 기쁨과 축하와 행복의 축제가 될 것이다. 너희는 진실과 평화를 사랑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