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 21:10 - 읽기 쉬운 성경 그리하여 회중은 만 이천 명의 병사를 길르앗의 야베스로 보내면서, 그곳에 사는 사람은 여자나 어린 아이나 가릴 것 없이 모두 칼로 죽이라고 지시하였다. 현대인의 성경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용감한 군 인 12,000명을 길르앗의 야베스로 보내며 말하였다. “너희는 가서 야베스 주민을 칼로 쳐서 처녀가 아닌 사람은 어린 아이까지 모조리 죽여라.” 개역한글 회중이 큰 용사 일만 이천을 그리로 보내며 그들에게 명하여 가로되 가서 야베스 길르앗 거민과 및 부녀와 어린 아이를 칼날로 치라 새번역 그래서 회중은 가장 용감한 군인 만 이천 명을 그리로 보내면서 명령하였다. “너희는 가서 길르앗의 야베스 주민을, 여자나 어린 아이 할 것 없이, 칼로 쳐서 죽여라. |
여호수아는 온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세라의 증손 아간을 끌고 아골 골짜기로 올라갔다. 그들은 그 은과 외투와 금덩이와 아간의 아들들과 딸들과 그의 소와 나귀와 양과 천막과 그가 가진 모든 것을 함께 끌고 올라갔다.
그런 다음 이스라엘 백성은 “이스라엘 모든 가문 가운데 어느 가문이 주님 앞에 모이는 이 총회에 오지 않았느냐?”라고 물었다. 누구든지 미스바로 와 주 앞에서 모이지 않은 사람은 반드시 죽이기로 엄숙하게 맹세하였기 때문이었다.
그리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은 “온 이스라엘 가문 가운데 어느 가문이 미스바로 와 주 앞에 모이지 않았는가?”라고 물었던 것이다. 아, 정말 길르앗의 야베스에서는 한 사람도 진으로 오지도 않았고, 그 총회에 참석하지도 않았었다!
주의 천사가 말하였다. “메로스를 저주하라. 거기 사는 사람들을 사정없이 저주하라. 그들이 주를 도우러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를 도와 강적과 맞서 싸우러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울은 수소 두 마리를 끌어다가 토막을 내어 자른 다음, 그 토막들을 전령들에게 주어 이스라엘 곳곳에 보내며 이렇게 선포하였다. “누구든지 사울과 사무엘을 따르지 않으면 그 사람의 수소도 이와 같이 될 것이다.” 그러자 백성이 주님을 크게 두려워하여 모두 하나같이 달려 나왔다.
이제 너는 가서 아말렉 사람을 공격하여 그들이 가진 모든 것을 전멸시켜라. 아무 것도 살려 두어서는 안 된다. 남자와 여자, 어린아이와 젖먹이, 소떼와 양떼, 낙타와 나귀를 하나도 살려두지 말고 모두 죽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