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 1:23 - 읽기 쉬운 성경 그들은 전에 루스라고 불리던 베델을 정탐하려고 먼저 정탐꾼부터 내보냈다. 개역한글 요셉 족속이 벧엘을 정탐케 하였는데 그 성읍의 본 이름은 루스라 새번역 요셉 가문이 베델을 정찰하였는데, 그 성읍 이름이 전에는 루스였다. |
요셉 자손에게 돌아간 몫은 다음과 같다. 그들의 땅은 동쪽으로 여리고에 있는 요단 강에서 시작하여 여리고 샘에 이르고, 여리고에서 베델의 산간지방으로 올라가는 광야에 이른다.
그런 다음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싯딤에서 두 명의 정탐꾼을 몰래 보내면서 말하였다. “가서 그 땅을 잘 살펴보라. 특히 여리고 성을 잘 살펴보라.” 그리하여 두 사람은 여리고 성을 살피러 가서 라합이라는 창녀의 집에 들어가 하룻밤을 묵었다.
여호수아가 여리고에서 베델 동쪽 벳아웬 가까이에 있는 아이 성으로 사람들을 보내면서 말하였다. “올라가서 그 지역을 잘 살펴보라.” 그리하여 여호수아의 명령을 받은 사람들이 올라가서 아이 성을 정탐하였다.
그리하여 단 사람들은 다섯 명의 용사를 뽑아 살기에 좋은 땅을 찾아보라고 내보냈다. 그 다섯 사람은 모두 소라와 에스다올 출신의 단 가문 사람들이었다. 그 사람들은 에브라임 산간지방으로 들어갔다가 미가의 집에 이르러 거기서 하룻밤을 묵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