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이 통치하던 시대에 삼 년 동안 계속하여 흉년이 들었다. 다윗이 주께 여쭈니 주께서 말씀하셨다. “이 흉년은 사울과 피로 얼룩진 그의 집안 때문이다. 그는 기브아 사람들을 죽여 살인죄를 지었다.”
학개 1:9 - 읽기 쉬운 성경 “너희가 많이 거두려고 했지만 거둘 것이 얼마 없었다. 너희가 그 거둔 것을 집으로 가져갔지만 내가 그것을 날려버렸다. 왜 그랬겠느냐고?”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그것은 내 집이 이렇게 무너져 있는데도 너희가 모두 자기 집안일에만 매달려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성경 너희가 많은 수확을 기대했으나 얻은 것은 적었으며 너희가 수확한 것을 집으로 가져갔으나 내가 그것을 날려 버렸다. 그 이유가 무엇이냐? 이것은 내 집이 황폐한데도 너희가 자기 집안 일에만 급급하였기 때문이다. 개역한글 너희가 많은 것을 바랐으나 도리어 적었고 너희가 그것을 집으로 가져갔으나 내가 불어 버렸느니라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것이 무슨 연고뇨 내 집은 황무하였으되 너희는 각각 자기의 집에 빨랐음이니라 새번역 너희가 많이 거두기를 바랐으나 얼마 거두지 못했고, 너희가 집으로 거두어 들였으나 내가 그것을 흩어 버렸다. 그 까닭이 무엇이냐? 나 만군의 주의 말이다. 나의 집은 이렇게 무너져 있는데, 너희는 저마다 제집 일에만 바쁘기 때문이다. |
다윗이 통치하던 시대에 삼 년 동안 계속하여 흉년이 들었다. 다윗이 주께 여쭈니 주께서 말씀하셨다. “이 흉년은 사울과 피로 얼룩진 그의 집안 때문이다. 그는 기브아 사람들을 죽여 살인죄를 지었다.”
그들이 밀을 심었어도 거둔 것은 가시뿐이며 그들이 열심히 일을 했어도 얻은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주께서 분노를 터뜨리시니 그들은 아무것도 거두어들인 것이 없어 부끄러워 할 것이다.”
너희가 씨앗을 많이 뿌렸지만 거둔 것은 별로 없다. 너희가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마셔도 취하지 않으며 입어도 따뜻하지 않다. 품삯을 받아서 주머니에 넣어도 그 주머니는 구멍난 주머니이다.”
너희가 이 명령을 따르지 않고, 마음을 다해 내 이름을 높이 받들지 않는다면, 내가 너희에게 저주를 내리겠다.” 만군의 주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이미 너희가 말하는 축복을 저주로 바꾸었다. 너희가 내 명령을 마음 깊이 받아들이지 않았으므로 너에게 저주를 내렸다.